7월 11일 J리그 일본축구,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요코하마 FC, 도쿠시마 보르티스 vs 시미즈 에스펄스,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7월11일 J리그 일본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산프레체 히로시마 (리그 9위 / 무무패승무)

​지난 라운드 도스 전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후반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고 경기를 쉽게 풀어갔으나 후반 막바지 실점으로 다 잡은 승리를 놓쳤다. 허나 리그 5경기 연속 무패를 통해 일정한 흐름을 타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다. 상대에 비해 근소한 전력 우세를 점하고 있다. 승점 3점 확보에 큰 애로가 없다. 우선 수비 성과가 꾸준하게 이뤄지는 중이다. 지난 18라운드 우라와 전 2실점을 제외하면 무패 기간에 멀티 실점을 내주지 않았다. 사사키(CB)와 아라키(CB)가 축이 되는 스리백이 단단함을 갖췄고, 아오야마(CDM) 등이 발 빠른 수비 가담으로 항상 수비 수적 우세를 유지하는데 힘을 보탠다. 클린 시트 달성까지 기대해볼만하다. 문제는 공격이다. 실점이 적은 대신 다득점 성과 또한 뜸하다. 공격 전력 누수는 없으나 전반적인 공격 파괴력이 줄어들었다. ‘주포’ 주니오르 산토스(FW, 최근 5경기 1골)가 집중 견제를 당하며 어려운 경기를 풀어가는데다, 측면 자원과 2선 공격진 가담마저 잡음을 낸다. 설상가상으로 올 시즌 원정 경기당 평균 1.4득점을 올린데 반해, 홈에선 그 수치가 0.9점까지 떨어진다. 최대 2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된다.

산프레체 히로시마 결장자 : 결장자 없음

요코하마 FC (리그 20위 / 패패패패무)

​직전 라운드 시미즈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4연패 부진을 끊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위권 탈출이 어렵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올 시즌 리그 1승에 그치며 최악의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다. 선전을 기대하기 힘든 이유다. 우선 득점이 쉽게 터지지 않는다. 리그 21경기서 13골을 넣으며 리그 최소 득점 3위에 올랐다. 앞선 리그 4경기에선 단 1득점에 그치며 최악의 대응력을 유지한다. 하야카와 감독은 다양한 자원을 실험하며 공격력 상승을 기대하지만 선수 간 잡음과 시너지가 오히려 줄어드는 경향이 강하다. 1득점 생산마저 난도 높은 과제다. 여기에 맞대결 열세와 원정 불리까지 감안해야 한다. 요코하마는 히로시마와 13번을 만나 1승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심지어 그 1승마저도 2007년 기록이다. 지난 5경기서 2골을 올리는 동안 무려 9골을 내줬다. 또한 올 시즌 홈 경기당 평균 1.8실점을 허용한데 반해, 원정에선 그 수치가 3.1점까지 상승한다. 멀티 실점 이상까지 염두에 둬야 하는 일정이다.

요코하마 FC 결장자 : 사루타(GK / C급)

산프레체히로시마,요코하마FC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

히로시마가 전력 우세와 홈 이점을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후방 안정감이 선결돼있기에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가능하다. 하위권 탈출이 급한 요코하마가 다양한 전술을 가미해 난전을 꾀하겠으나 원정 불리와 맞대결 전적 열세를 상쇄할 힘을 갖추지 못했다. 일방적으로 수세에 몰린 상황서 위기를 반복할 것이 유력하다.산프레체 히로시마 승,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도쿠시마 보르티스 (리그 15위 / 승패패패패)

​최근 부진이 심상치 않다. 공식전 4경기서 모두 패했다. 리그 기록으로 한정하면 6경기서 2무 4패로 승리가 없다. 현재 15위로 강등권과 승점 3점 차에 불구하다. 반전이 필요한 시점이지만 반등의 계기를 만들기 쉽지 않다. 승점 확보에 애로가 많다. 우선 득점력 부재가 매번 발목을 잡는다. 4연패 기간에 득점 성과는 ‘0’이었다. 1선 공격수로 나서고 있는 카키타(FW)가 7경기 연속으로 골 맛을 보지 못했다. 활동량이 한정적인데다, 결정력 부재로 인해 찬스를 놓치기 일쑤다. 여기에 2선 자원과 측면 조합마저 공격 가담에 잡음을 낸다. 대체 자원 신뢰도는 한층 떨어져 변주를 주기 쉽지 않다. 이번 경기 마찬가지로 무득점에 그쳐도 전혀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수비 대처는 어느 정도 가능하다. 앞선 패한 4경기서 전부 1실점 허용에 그쳤다. 포백 라인이 하프 라인 아래서 좀처럼 전진하지 않는다. 제 자리를 지키며 상대 빠른 역습을 미연에 방지한다. 여기에 이와오(CM)와 스즈키(CDM) 투 볼란치가 1차 수비벽 역할을 십분 수행하는 중이다. 대량 실점 위험을 줄였다 봐도 무방하다.

도쿠시마 보르티스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시미즈 에스펄스 (리그 13위 / 승승무승승)

​최근 상승세가 뚜렷하다. 일왕배 포함, 공식전 5경기서 4승 1무로 빼어난 흐름을 잇는 중이다. 시즌 중반 무승 행진을 반복하며 심각한 부진에 빠졌었는데 흐름을 찾았다는 점이 가장 고무적이다. 여기에 전력 자체도 근소 우세를 점하고 있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것을 부정하기 힘들다. 우선 공격 성과가 잘 나온다. 나카무라(CAM)가 부상으로 스쿼드서 이탈했으나 대체 자원인 카네코(CAM)와 미야모토(CM) 등이 제 몫을 다해주고 있어 큰 약점으로 작용하지 않는다. 최전방 공격수 산타나(FW, 최근 5경기 2골)가 상대 수비 라인을 묶어주며 2선 공격진에 공간을 만들어준다. 여기에 카를리뇨스(LW) 등이 나서고 있는 측면 조합이 빠른 침투와 크로스로 시너지를 높인다. 이들의 합이 맞아 떨어진다는 가정 하, 득점 생산에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수비는 수월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앞서 언급했듯, 도쿠시마 공격 파괴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상황이다. 주력 자원 아우구스토(CDM) 부상 이탈이 변수로 작용하겠으나 스리백 라인이 탄탄한 조직력을 선보이고 있어 순식간에 후방 라인이 무너질 가능성은 낮다. 무실점까지 노려볼만하다.

시미즈 에스펄스 결장자 : 스즈키(CB / B급), 아우구스토(CDM / A급), 나카무라(CAM / B급)

도쿠시마보르티스, 시미즈에스펄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

시미즈 에스펄스가 근소 전력 우세와 최근 상승세를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확실한 주득점원을 갖추고 있고, 공격진 시너지가 높아 활용 가능한 옵션이 많다. 도쿠시마가 수비적 운영으로 난전을 꾀해도 공격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승점 확보에 험로가 점쳐진다.시미즈 에스펄스 승,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J리그 현재 순위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