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 유로2020, A조, 터키 vs 이탈리아, 웨일스 vs 스위스,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6월12일 유로2020 조별예선 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터키 – 최근 5경기-승,무,승,무,승 (0승 0무 0패)

터키 팀은 최근 일정서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앞선 공식전 6경기서 4승 2무를 거뒀다. 무패 기간 올린 득점만 14골이다. 강력한 1선 공격력을 갖고 상대를 몰아치는데 능하다. 이번 소집 명단 또한 1, 2선에 힘을 줬다. ‘주포’ 일마즈(FW, 최근 5경기 5골)가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는 중이고, 로테이션 멤버로 활용되는 위날(FW) 또한 활동량을 높이며 쏠쏠한 활약을 보여준다. 측면 자원과 공격형 미드필더들의 결정력 또한 호조에 올랐기에 득점 생산엔 애로가 없다. 문제는 수비다. 일단 실점을 허용하면 후방 라인이 순식간에 무너지는 경향이 강하다. 주로 쇠윈쥐(CB)-데미랄(CB) 센터백 조합을 활용하고 있으나 기복이 다소 있는 편인데다, 3선 자원의 수비 가담이 떨어진다. 후술하겠지만 전환이 빠르고 속도감 있는 전진에 능한 상대 공세에 휘둘릴 공산이 높다. 기민한 대처가 되지 않을 경우,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위기다.

이탈리아 – 최근 5경기-승,승,승,승,승 (0승 0무 0패)

이탈리아 팀은 2018년 10월부터 이어진 무패 기록이 27경기에 이른다. 상대에 비해 흐름 싸움서 확실한 우위를 갖췄다. 심지어 앞선 8연승 기간엔 실점을 단 1점도 주지 않았다. 후방 라인 조직력을 높여 상대 공세를 옭아매고, 2, 3선 미드필더들이 협력 수비를 통해 중원까지 쉽게 잠식한다. 수비진 개개인 역량마저 뛰어나 1실점 허용이 최대치로 보인다. 다소 답답했던 공격력마저 호조를 띈다. 주전 공격수 임모빌레(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연계와 전환에 있어 스피드를 높인다. 이로 인해 측면 자원인 인시녜(LW, 최근 5경기 3골 2도움)와 베라르디(RW, 최근 5경기 3골 2도움)가 치고 들어오는 속도를 그대로 살려 여러 공격 기회를 잡는 빈도가 늘어난다. 이들의 시너지가 물이 올라 강공 구현에 어려움이 없다.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한 일정이다.

대부분 해외 업체는 이탈리아 승을 예상한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이탈리아다. 전력 우세와 최근 상승세를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게다가 A조 경기가 이탈리아서 펼쳐지기에 홈 이점까지 누릴 수 있다. 터키가 주력 1선 자원을 필두로 거센 저항에 나서겠으나 공·수 밸런스가 완벽에 가까운 이탈리아를 무너뜨리기엔 전력 약세와 원정 불리가 불안 요소로 작용한다. 이탈리아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웨일스 (FIFA랭킹 17위 / 패승승패무)

프랑스(3-0, 패), 알바니아(0-0, 무) 상대로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아쉬운 흐름을 끊지 못한 채 유로 2020 본선에 임한다. 터키, 이탈리아와 한 조를 이뤘다. 확실한 1강이 눈에 띄지 않기에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칠 것이 유력하다.상대적으로 신중한 운영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일정에서 전술적 변화가 심했으나, 이번 일정은 3백을 기반 경기를 풀어간다. 하지만 ‘데이비스-윌리엄스’ 측면 조합의 수비 기여는 기대 이하다. 암파두(DF, 첼시)를 중심으로 한 3백의 안정감 저하와 맞물려 상대 공세에 효과적 대응이 어렵다.공격 전개 과정에서는 역습 활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윌슨-베일’ 1선 조합의 경쟁력은 충분하다. 하지만 전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램지(MF, 유벤투스)의 영향력 개선이 더디다. 꾸준한 기회 창출이 어렵기에 이들 멀티 득점 기대치는 낮다.

◈스위스 (FIFA랭킹 13위 / 승승승승승)

최근 일정 성과가 상당히 좋다. 리히텐슈타인을 상대한 이전 경기에서 7-0 대승을 거뒀다. 이를 통해 6연승에 성공했다. 본선 무대에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최근 일정 상승세, 객관적 전력 우위를 앞세워 주도권을 잡는다. 공격 전개 과정에서 측면 활용 빈도가 높다. ‘주베르-음바부’ 측면 조합의 유연한 움직임과 샤키리(FW, 리버풀) 중심으로 시도하는 부분 전술의 완성도 유지가 맞물려 시너지를 낸다. 다양한 장면에서 기회를 창출하고 있으며, 좁은 지역에 밀집한 상대 공략이 원활하다.유사한 문제를 반복하고 있으며, 최근 5경기 중 3경기에서 실점이 발생했다. 측면 조합의 배후 공간 노출로 상대 역습 허용이 쉽다. 중원 조합이 수비 전환 과정의 안정감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무실점 경기 달성이 어렵다.

패 or 무 사이드 접근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패 / 오버(2.5 기준) 배팅을 추천한다. 웨일스가 수비진에 발생하는 불안 제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스위스가 효과적 측면 활용, 공격진 득점력 유지를 통해 승기를 잡는다. 하지만 상대 역습 허용으로 실점 가능성이 열려있기에 격차를 벌리는 과정은 매끄럽지 않다. 가장 합리적인 베팅 플랜은 패(스위스) 배팅이다.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