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J리그 일본축구, 오이타 트리니타 vs 가시마 앤틀러스, 도쿠시마 보르티스 vs FC 도쿄,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6월23일 J리그 일본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오이타트리니타는 최근에 후쿠오카를 한차례 잡아내면서 1승을 늘렸지만 전반적으로 승률이 매우 좋지 않다. 17번의 경기를 치르는 동안 승리의 횟수가 3번에 불과하다. 5월 들어서 2회의 승리를 늘렸지만 현재 순위가 19위라는 점에서 나아갈 길이 갈대밭이며 캄캄하다. 오이타는 앞서 치른 콘사도레 삿포로전에서도 방어적 전술을 들고 나왔다. 하지만 2점의 실점을 내주고 말았고, 1점이라도 따라잡으려는 역습의 시도는 미스만 남발했다. 무엇보다도 힘들게 전달한 볼 배급이 이노우에의 발에 닿자 빈공으로 전략할 뿐이었다.오이타는 파이브 백으로 뒷문을 걸어잠구고자 했지만 이번 이즌에도 틈만나면 나자빠지기 일쑤였다. 패배 횟수만 11회에 달한다. 상대가 흐름을 늘어트리며 점유를 통해 길을 트고자 할 때는 미약하게나마 막아내는 듯 보였지만 스피드가 가미된 공격을 시도하자 바로 뒷공간 뚫리는 모습이 나타났다.

가시마앤틀러스는 들 쑥 날쑥한 결과가 이어졌지만 최근 들어 컵대회 및 천황배 경기에서 상대를 압살하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가시마는 충만한 자신감을 토대로 리그로 돌아와 베갈타 센다이를 상대로 한껏 괴력을 선보였지만 끝내 득점 성공에는 실패하며 1:1로 경기가 종료됐다.가시마는 2선의 소총 라인 이베라우두와 아라키의 약진은 나쁠 게 없다. 다만, 우에다 선수가 간혹 납득하기 어려운 플레이를 선사하면서 가시마가 침묵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다행히도 이번에 붙는 오이타는 수적인 우세 속에서도 쉽게 구멍이 발생하는 수비 조직력을 지녔다. 힘 빠진 가시마의 공격력을 다시 끄집어 올려낼 동력이 되겠다.

양팀 주요선수 기록

​마지막 대결에서는 오이타가 승리를 가져갔다. 가시마는 허무하게 1골도 못 넣고 물러났다. 11회의 대결 성적표에서는 가시마가 9승 2패로 압도하지만, 최근 네 번의 경기는 2승 2패로 의외로 알 수 없는 접전을 벌였다. 단, 승점이 너무나 간절한 가시마가 딱 먹기 좋은 먹잇감을 눈앞에 두고 오합지졸로 무너질까라는 의구심은 전혀 남지 않는다. 1점의 승점조차 벌어가기 어려운 형편이 오이타다. 많은 양의 점수가 오가는 난장판 경기를 예상한다.

도쿠시마보르티스는 현재 14위에 있다. 2부에서 올라온 도쿠시마가 잠시나마 놀라운 반등을 보였지만 이내 얼마 못 가고 서서히 추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기복이 심해지고 있다. 더욱 심각하게 문제점으로 여겨지고 있는 부분은 발전 없는 수비력이다. 최근 11번 중에 9번의 경기에서 실점이 나왔다. 클린시트와는 거리가 먼 팀이다.도쿠시마는 중앙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전술을 들고 왔고, 높은 점유에도 성공적이었다. 하지만 아무리 오래 공을 들고 있어도 이어지는 전방 볼 배급은 빈 공이 지나치게 많았다. 중간에 인터셉트 당하는 일도 허다했으며 겨우 올려보내도 미야 시로 와 스기모리는 해결사로서 덕목을 갖춰다 보기 어려운 실력이다. 어쩔 수 없이 한 번에 장거리 침투를 종종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고, 세트피스 상황 의존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여전히 공은 가볍다.

FC도쿄는 현재 11위에 있다. 4경기 연속 승이 없어 갈증이 심화되고 있던 찰나에 루봔컵에서 쇼난을 상대로 1:4 승리를 문드러져가는 분위기를 다시 전환시켰다. 이어서 요코하마 FC 전에서도 처음에는 길을 찾지 못하면서 방황하는 듯 보였지만 힘겹게 0:1 승을 거두면서 연승에 성공했다.FC도쿄는 일관성이 없는 올리비에라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히가시와 아다일톤을 중심으로 한 우회적인 침투 전략을 들고 왔다. 장기적으로 이어질줄 알았던 FC도쿄의 부진함을 끊어내는 동기가 됐다. 근래들어서 모리시게와 와타나베가 잡고 있는 뒷 수비도 쉽게 공간이 감지되지 않고 있다. 도쿠시마 정도의 공격 정도는 얼마든지 솎아낼 수 있다.

양팀 주요선수 기록

FC도쿄는 최근 맞수 전적 4승 2무로 도쿠시마를 압도했다. 천적이라는 표현이 가장 적합하다. 게다가 도쿠시마는 최근 기회 창출 감각이 급속도로 하락하면서 빌드업 과정에 잡음이 많다. 두 팀은 방어적인 부분은 실점이 도쿠시마는 23점 FC도쿄는 27점으로 점수의 차가 크지 않다. 공격적인 스테이터스에 따라 승부의 향방이 갈릴 전망이다. 참고로 FC도쿄는 득점 양이 도합 23점 도쿠시마는 16점으로 원정팀이 한참 앞선다.방황기를 내려놓고 새로운 공격의 방향을 찾아낸 FC도쿄지만 여전히 미적지근한 공세를 고민거리다. 도쿠시마가 작정하고 후방을 걸어잠궈버리는 한방 결론의 가능성이 높게 잡힌다.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