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버풀, 토트넘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5월3일 프리미어리그 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맨유는 이전 주중 유로파리그 로마 전서 6-2 대승을 따냈다. 강력한 공격력이 그라운드에 그대로 묻어 나온 점이 주효했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공격에 강한 힘을 싣고 경기를 풀어나간다. 공격진 전원이 화력을 갖췄다. 카바니(FW, 최근 5경기 5골 2도움)가 최전방서 확실한 결정력으로 득점을 책임지고 있고, 2선 페르난데스(CAM, 최근 5경기 2골 2도움)는 환상적인 패스 플레이로 찬스 메이킹에 열을 올린다. 포그바(CM, 최근 5경기 1골 3도움)와 래시포드(R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마찬가지로 득점력을 갖춘 선수들이다. 후술하겠지만 리버풀 후방은 여전히 불안하다. 맨유가 멀티 득점 이상을 기록해도 전혀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변수는 단연 체력이다. 주중 경기를 펼쳤기에 주전 선수단 컨디션이 상대보다 떨어진 상태다. 기동력과 전환 부분에서 열세가 분명하다. 후반전 수비 집중력 저하와 겹칠 경우, 실점 저지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리버풀은 바로 전 경기인 뉴캐슬 전에서 4231 전형을 사용하며 공격적인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지만 실패하였고, 공격이 좋아진 효과도 없었기 때문에 강팀인 맨유를 상대로는 다시 433을 들고 나와 미드필더의 숫자를 더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필립스가 부상에서 복귀하지 못했기 때문에 센터백이 데이비스나 리스 윌리엄스를 무리하게 기용하기보다는 파비뉴를 다시 센터백으로 기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 해외 업체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승을 예상한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맨유다. 최근 경기를 거듭하며 화력을 과시하고 있다. 리그 5경기가 남은 현재 1위 추격이라는 동기부여 또한 뚜렷하다.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저하가 변수겠으나 스쿼드 뎁스가 두텁고, 유연한 교체 카드 활용이 이어지고 있어 큰 약점으로 작용하진 않을 전망이다. 수비 라인이 무너진 상태서 답답한 공격에 애를 먹는 리버풀이 무너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맨유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리버풀의 승리를 본다. 맨유도 리그 2위 수성을 위해 홈에서 승점이 간절하지만 로마와의 경기 이후 일정이 그리 편한 것은 아니다. 또, 아놀드와 로버트슨등 리버풀 윙백들은 래쉬포드와 그린우드등의 침투를 끊어내 바로 역습으로 전환할 수 있는 조합이다. 맨유의 강점인 측면을 오히려 무력화시켜 전방으로 기회를 만들어줄 수 있다. 맨유가 타이트한 일정 속에 라인을 유지하고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기에 언더를 선택해야 한다.

토트넘은 이전 리그 컵 결승전서 맨시티에 0-1로 패했다. 이제 남은 것은 리그밖에 없다. 현재 7위로 다음 시즌 챔스 티켓이 걸려있는 4위와 승점 5점 차다. 충분히 도전 가능한 승점 차라 동기 부여 측면에서 상대에 앞서 있다. 일단 전 포지션서 셰필드에 밀리는 구석이 없다. 케인(FW, 최근 5경기 5골)이 부상에서 복귀해 1선에 힘을 보태고, 손흥민(LW, 최근 5경기 2골)과 베일(RW, 최근 5경기 1골)이 양측면에서 왕성한 활동량으로 최전방 깊이를 더한다. 선제골만 이르게 터진다는 전제 하, 대량 득점을 터뜨릴 공산이 높다. 뒷문이 흔들린다는 약점이 있는데, 상대 빈공을 감안했을 때 큰 위험 요소로 작용하지 않을 전망이다. 수비 집중도를 높여 클린 시트 달성까지 노려볼만하다.

세필드는 직전 경기 브라이튼 전서 ‘깜짝 승’을 따냈다. 허나 이미 강등이 확정된 터라, 이번 경기 결과 마찬가지로 의미가 없다. 토트넘은 브라이튼보다 전력이 앞선 팀이다.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이 떨어진다. 부상자 관리 또한 답보 상태다. 중원 핵심 베르게(CDM)가 이르면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하다곤 하지만 아직 몸 상태가 완벽치 않고, 수비 지역에선 바샴(CB)과 로빈손(LB)이 스쿼드서 이탈한 상태다. 대체 자원들의 경기력에 신뢰를 보내기 어렵다. 공격 또한 팀 내 최다 득점자 맥골드릭(FW, 최근 5경기 1골)을 제외하면 경쟁력을 갖춘 선수가 없다. 다양한 위기를 반복한 끝에 자멸할 확률이 높다.

대부분 해외 업체는 토트넘 승을 예상한다. 실제로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토트넘이다. 스쿼드 우세와 홈 이점을 앞세워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무리뉴 감독 사임과 경기 기복이라는 변수가 있으나 셰필드가 이를 끈질기게 공략하기엔 힘이 떨어진다. 토트넘이 챔스 티켓 확보라는 확실한 목표를 향해 전력을 다할 것이 자명하다. 다만 셰필드 공격력이 부진하기에 토트넘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기준점 2.5점 언·오버 ▲ 베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토트넘 승, 오버 ▲(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토트넘의 승리를 본다. 홈에서 필승의 의지로 나설 경기고 케인의 복귀로 막강한 전방 공격진이 모두 나설 수 있다. 셰필드는 노우드와 플렉이 중원을두럽게 가져가며 역습을 노리겠지만 호이비에르의 보호를 받을 토트넘 최종수비를 넘기 어려울 것이다. 케인과 손흥민의 골이 기대되는 토트넘이 1승을 추가할 것이다. 토트넘의 다득점이 예상되기에 오버 경기다.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