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0일 유럽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해외축구, 맨체스터시티 vs 첼시,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5월30일 유럽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승패승패승)

리그 최종전서 에버튼을 5-0으로 꺾고 분위기를 끌어올린 상태서 이번 경기를 치른다. 객관적인 전력에선 상대에 확실히 앞선다. 부상자가 없어 전력 활용이 유연하게 이뤄질 수 있으며, 선수 개인 기량 또한 우세하다. 전반 초반부터 경기 운영에 리드를 잡을 것이 확실하다. 최근 부진했던 수비진과 미드필드진 개선 역시 뚜렷하다. 디아스(CB)-스톤스(CB) 센터백 조합이 다시 안정감을 찾아 단단한 후방 라인을 형성하고, 데 브라이너(CAM, 최근 5경기 2골 2도움) 마찬가지로 공격 포인트를 생산하며 퍼포먼스를 끌어올렸다. 최전방 스트라이커 약점이 여전하지만 가짜 9번을 사용하는 등, 전술 변화가 유연해 큰 약점으로 작용하지 않을 전망이다. 득점 생산엔 차질이 없다.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첼시 (승패패승패)

지난 리그 경기서 아스톤 빌라에 1-2로 패했다. 시즌 중반에 비해 기세가 떨어졌다. 여기에 주전 골키퍼 멘디(GK)와 중원 핵심 선수 캉테(CDM)가 경미한 부상을 당했다. 팀 훈련엔 참가했으나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기본 전력 열세에 더한 뼈아픈 이탈이다. 경기 주도가 불가하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하지만 올 시즌 상대 전적이 준수하다. FA컵 준결승을 포함, 2승 1패를 거뒀다. 첼시 특유의 끈적한 운영이 빛났다. 뤼디거-실바-아즈필리쿠에타로 이어지는 스리백이 라인을 물려 맨시티 강공을 저지하고, 중원 미드필더들 또한 촘촘한 라인 유지로 상대 중원을 압박한다. 당시 경기들과 비슷한 수비력을 유지하고 있다. 많아야 1실점에 그칠 확률이 높다.

결장자 : 멘디(GK / A급), 캉테(CDM / A급)

맨체스터 시티 , 첼시 예상 라인업 정보

3. 두 팀의 🔑 포인트는?

맨체스터 시티의 키포인트를 보겠습니다. 펩의 맨시티는 이번시즌 챔스 결승에 앞서 FA컵과 리그에서 토마스 투헬의 첼시랑 두 번이나 경기를 가진 적이 있습니다. 결과는 두 번 모두 맨시티가 패배를 했었는데 그러나 펩은 여기서 라인업에 후보 선수들을 집어넣었고 전술도 오히려 실험을 해보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이 결승이 서로의 베스트 전력으로 맞붙는 첫 대결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펩은 투헬에 비해 이 경기에 있어서 앞선 두 경기의 시험을 해 이번 라인업에 있어서 더욱 더 확신을 가지지 않을까 싶은데 한 자리가 살짝 고민이 될 것 같긴 합니다. 바로 로드리와 페르난지뉴의 자리인데요. 로드리가 이번시즌 솔직히 되게 잘해주었고 수비형 미드필더 중에 가장 좋은 활약을 했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항상 중요한 경기, 그리고 첼시랑 맞붙었던 리그 경기에서고 로드리가 선발로 나와 굉장히 압박에 고전하고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 페르난지뉴는 지난 파리 생제르맹과의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에 선발로 나와 베테랑의 면모, 클래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어쨌든 상대 투헬의 첼시는 강한 압박을 넣을 줄 아는 감독이고 로드리는 지금까지 큰 경기에 항상 부진한 모습이 나왔고 반면 페르난지뉴는 이런 결승 무대에서는 경험을 무시를 못하는 것이기 때문에 과연 펩의 선택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르히오 아구에로의 맨시티 소속으로 뛰는 마지막 경기가 될 것인데 선발 라인업에는 못 들겠지만 교체로서 옛날 QPR전 극장골의 기억을 살려 교체로 니와 이 경기에도 결승골을 넣으면 또 하나의 드라마를 만드는 그림도 굉장히 재밌겠습니다.

첼시의 키포인트 보겠습니다. 아까 말했듯이 투헬의 첼시는 앞서 펩의 맨시티와 두 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물론 상대 맨시티는 풀전력이 아니었지만 어쨌든 그래도 뭔가 상대에게 기분 좋은 기억을 가지고 경기에 임할 수 있는 것은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투헬은 펩 보다는 훨씬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리그에서도 겨우겨우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얻어낸 거와 마찬가지로 최근 경기들에서의 성적 부진, 그런 이유들을 찾아보면 선발 라인업에 있어서 좀 고민을 많을 것 같은데요. 아까 로드리와 페르난지뉴의 펩이 어떻게 중원을 구성할 것인지였고 투헬도 마찬가지 입니다. 과연 캉테 짝꿍에 조르지뉴와 마테오 코바치치 둘 중 누구를 택할 것인지가 궁금해지는데요. 조르지뉴는 투헬이 오고 나서 몇경기 동안은 본연의 장점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폼을 쫙 끌어 올렸는데요. 그러느 최근 경기들, 아스날전 패스 미스로 인해 실점을 내주며 패배의 결정적 요인, 리그 마지막 경기 아스톤 빌라전에서도 불안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 선수의 단점이 압박에 취약하다, 그리고 볼을 받는 위치선정이 별로다, 길게 뿌리는 패스를 잘하지 못한다 이 정도가 있는데요. 상대 맨시티는 이런 부분을 알고 조르지뉴가 선발로 나올 시에 그 쪽으로 강한 압박을 넣어 실수를 유발시킬 것입니다. 그런 부분에서 불안함, 그러나 코바치치를 쓰기에는 최근의 부상 복귀 후 나온 경기에서 핏이 완전히 올라오지 않았다는게 눈에 보였기에 이 중요한 경기에 폼이 완전하지 않은 선수를 쓰는 것도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투헬의 선택은 과연…

맨체스터시티 , 첼시 주요선수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