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 K리그 국내축구, 광주 FC vs 수원삼성블루윙즈, 강원 FC vs FC 서울,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5월23일 K리그 국내프로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홈팀 광주 FC (리그 12위 / 패패패패무)

앞선 5경기서 승리가 없다. 전력 약화가 그대로 성적으로 이어지는 중이다. 이번 라운드 승리 확률은 현저히 떨어진다. 현재 스쿼드 내 부상자만 6명이다. 그 중 주전 공격수 펠리페(FW, 최근 5경기 1도움) 공백이 뼈아프다. 경미한 부상이지만 지난 라운드 결장으로 미뤄보아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그가 빠질 경우 대체할 자원이 없다. 직전 제주 전서도 엄원상(LW, 최근 5경기 1골)을 제로톱으로 활용하는 전술을 들고 나왔는데, 최전방서 고립되며 별 다른 힘을 쓰기 어려웠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다만 버티는 힘은 늘어나고 있다. 이한도(CB)-한희훈(CB) 센터백 라인이 페널티 박스 근처서 탄탄한 라인을 쌓고, 이민기(LB), 이지훈(RB) 풀백 조합은 오버래핑을 최소화하며 수비 안정감을 더한다.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 봐도 좋다.

결장자 : 이한샘(CB / A급), 박정수(CB / B급), 박준강(RB / A급), 이찬동(CDM / A급), 여봉훈(LW / B급), 펠리페(FW / A급)

원정팀 수원 삼성 블루윙즈 (리그 3위 / 무승승무무)

지난 라운드 대구 전 1-1 무승부로 최근 6경기 무패 흐름을 이어갔다. 올 시즌 꾸준한 승점 추가로 3위에 올라섰다. 이번 라운드 결과로 선두권 경쟁이 가능해지기에 사활을 걸 것이 분명하다. 상대보다 기본적인 스쿼드 질이 좋다. 이변을 당할 가능성은 떨어진다. 최전방 공격수 제리치(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큰 신장을 활용해 공중볼을 장악해주고, 김건희(FW, 최근 5경기 2골), 정상빈(FW) 같은 빠른 섀도 스트라이커들이 침투를 통해 성과를 낸다. 이들의 시너지가 뛰어나기에 득점 생산엔 의심이 가지 않는다. 문제는 수비다. 지난 시즌 그들을 괴롭혔던 후반 막판 높은 실점률이 다시 발목을 잡고 있다. 앞선 2경기서도 후반 종료 직전 실점을 내주며 다잡은 승점 3점을 놓쳤다. 특히 교체 타이밍을 늦게 가져가며 선수들 체력 문제가 불거지고, 이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는 악순환이 계속된다. 박건하 감독의 영리한 교체 전술이 없다면 비슷한 위기를 반복할 공산이 높다.

결장자 : 양상민(CB / A급), 박대원(CB / B급), 장호익(CB / A급), 니콜라오(RW / B급), 한석희(FW / B급)

양팀 주요 선수

홈팀 강원 FC (리그 10위 / 무패무무무)

앞선 7경기서 4무 3패로 승리가 없다. 현재 리그 10위로 중위권과 격차가 나기 시작했다. 이번 라운드 반등이 필요한 이유다. 그러나 선전 가능성이 그리 높진 않다. 우선 전력 누수가 거슬린다. 임채민(CB)과 고무열(FW)이 교통사고로 당분간 출전이 불가한데, 두 선수는 공·수 핵심 전력이다. 최근 일정서 밸런스가 맞지 않는 모습을 노출하는 이유 중 하나다. 불안정적인 경기력에 발목이 잡힌 결과 고전이 점쳐진다. 변수는 상대 전적이다.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3승 1무 1패로 서울만 만나면 강했다. 올 시즌 첫 맞대결서도 1-0 승리를 따낸 바 있다. 팽팽한 점유율 싸움 속, 집중력을 유지해 중원 싸움을 치열하게 가져간 것이 주효했다. 유사한 경기 접근법이 이뤄질 경우, 승점 확보는 평이한 과제다.

결장자 : 임채민(CB / A급), 조재완(LW / A급), 고무열(FW / A급)

원정팀 FC 서울 (리그 11위 / 패패패무무)

코로나19 여파로 약 2주 간 휴식기를 가졌다. 하지만 이것이 큰 유리를 갖다 주진 못할 전망이다. 기본적인 전력 누수가 뚜렷하다. 한찬희(CM)와 박정빈(RM), 박주영(FW) 등, 1, 3선에 있어 공백이 심각하다. 게다가 실전 감각 저하까지 감안해야 한다. 휴식기 전 연패를 끊고 2연속 무승부로 페이스를 찾아가는 과정이었다는 점이 아쉽다. 흐름이 끊어져 다시 하락세로 빠져도 이상하지 않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나상호(LW, 최근 5경기 1골)와 팔로세비치(CAM, 최근 5경기 3골) 등 2선 자원들이 건재하다. 짧은 패스 플레이 후, 상대 수비 빈 공간을 찾아 들어가는데 능한 선수들이다. 임채민이 빠진 강원의 무른 수비를 공략할 최상의 조합이다. 이들의 활약이 선결된다면 승점 1점 확보까진 기대해볼만하다.

결장자 : 윤종규(RWB / A급), 고요한(CM / B급), 한찬희(CM / A급), 고광민(LM / B급), 박정빈(RM / B급), 박주영(FW / A급)

양팀 주요 선수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