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K리그 국내축구, 울산현대축구단 vs 광주 FC,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5월1일 K리그 국내프로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울산 현대는 인천 원정에서 답답한 경기내용으로 일관한 끝에 0-0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선두 전북과의 승점 차가 6점으로 벌어지고 만 상황. 올 시즌을 앞두고 야심차게 영입한 FW 김지현, 힌터제어가 나란히 무득점으로 침묵하면서 주니오의 이적 공백이 매우 뼈아프게 작용하고 있다는 평이다. 원톱 포지션의 약점을 빠르게 해소하지 못할 경우 전북과의 우승 경쟁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일단 김지현은 기회를 줄 만큼 줬다고 봐야하므로, 이번 주말에는 힌터제어를 선발 투입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홈에서 FW 이동준(4골)을 가짜 9번으로 기용할 경우 광주의 밀집수비를 뚫는데 더욱 애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MF 이청용은 이번 주말 복귀 가능성이 있는 반면 DF 홍철은 5월부터 출전이 가능하다는 소식. 왼쪽 수비는 이번 주말에도 멀티 DF 김태현이 책임질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8승 5무로 13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광주FC는 대구와의 홈경기에서 골 결정력 난조를 극복하지 못한 채 0-1 분패를 당했다. 강원전 승리(1-0) 기세를 이어가지 못한 채 다시 10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MF 엄원상, 김종우를 비롯한 부상자들이 줄줄이 이탈한 직후 4경기 1승 3패로 부진의 늪에 빠졌다는 점이 눈에 띈다. 결국 광주가 정상궤도로 돌아오기 위해선 부상으로 이탈해 있는 주전 멤버들이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와줘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복귀와 관련된 소식이 아직 전해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모두 결장 시 FW 펠리페(3골)-MF 헤이스-엄지성 3인방이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울산 수비진을 상대하게 될 전망이다. 펠리페의 경우 컨디션에는 큰 문제가 없는 상태지만, 자꾸만 결정적인 기회를 무산시키고 있어 영점조절이 필요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울산 원정에선 2015 시즌에 거둔 1-0 승리 후 6경기 연속 무승(2무 4패)을 기록 중이다.

주요 결장자

울산: MF 이청용(주전급/불투명), DF 홍철(주전/부상), 데이비슨(백업/불투명).

광주: FW 엄원상(핵심전력/불투명), 두현석(백업/불투명), MF 김종우(주전/불투명), 이찬동(주전/불투명), DF 이한샘(주전/불투명).

양팀 최근 5경기 전적 , 상대전적

이번 경기는 울산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최근 경기력이 흔들리는 울산현대가 홈에서 경기를 치르지만 주니오의 이적 공백이 너무나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어 공격수들이 어떻게 찬스를 살려나갈 수 있을지 지켜보게 되는 경기입니다. 광주FC는 4-1-4-1 전술을 가져가지만 울산을 상대로 수비진들이 부담스러운 경기가 될 수밖에 없으며, 수비적으로 좋은 플레이를 보여준다면 역습을 통해 충분히 좋은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 거라 보지만 그래도 울산현대의 탄탄한 수비를 공략해 주기는 쉽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