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K리그 국내축구, 강원 FC vs 광주 FC, 포항 스틸러스 vs 수원 FC,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4월20일 K리그 국내프로축구 경기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스분전 검색하시면 매일 손쉽게 분석 결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강원FC는 지난 라운드 최하위 수원에 덜미를 잡혔습니다. 전·후반 경기력 차가 상당했다. 이번 라운드 역시 그 기복을 줄이지 못한다면 고전이 예상된다. 중원에서 이뤄지는 꼼꼼한 빌드업까진 무리 없이 이뤄진다. 허나 김대원(R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을 제외하고 전방에서 해결할 선수가 부족하다. 고무열(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리그 2골은 모두 페널티킥이었고, 실라지(FW, 최근 5경기 1골)는 4라운드 수원 전 이후 잠잠하다. 또한 광주 역시 중원에서 빡빡한 수비 라인을 자랑하기에 2선 공격력을 십분 발휘하기도 힘든 실정이다. 대량 득점 가능성은 현저히 떨어지는 편입니다.

광주FC는 직전 라운드 포항에 0-1로 패했습니다. 팀 특유의 끈끈한 조직력이 묻어 나오기까진 어려움이 없었으나 강원과 마찬가지로 공격 성과가 뚜렷하지 못했다. 엄원상(RW) 부상이 길어지는 가운데 펠리페(FW, 최근 5경기 3골) 역시 2경기 연속 잠잠하다. 상대 수비 라인 파훼에 고전이 점쳐진다. 다만 수비 대응은 충분하다. 이한샘(CB)과 박정수(CDM), 이찬동(CDM) 등이 부상으로 스쿼드에서 이탈했으나 알렉스(CB)와 이한도(CB)가 그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다. 유기적인 합을 이뤄 조직적인 수비를 하는데 능하기에 1~2실점 내로 선방할 것이 유력해 보입니다.

​이상으로 강원FC vs 광주FC 4월 20일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양팀 경기 정보

포항스틸러스는 시즌 초반 부진을 끊고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확실히 공격력이 살아나 승점 3점을 획득하는 빈도가 잦다. 임상협(R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이 부활하며 왼쪽 송민규(LW, 최근 5경기 3골)와 측면 균형을 맞춰 공격에 나선다. 여기에 최전방 공격수 타쉬(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에 성공하는 등 외국인 선수 반등까지 성공했다. 최근 빡빡한 일정을 치르면서 수비진 체력 관리에 비상이 걸린 수원을 다득점으로 무너뜨릴 수 있는 힘이 생겼다. 수비 안정만 가져간다는 전제 하, 충분히 승점 3점을 노려볼만한 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수원FC는 직전 라운드 강원을 꺾고 리그 2승을 챙긴 동시에 최하위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전반 이른 시간 실점으로 끌려갔으나 이영재(CM)와 한승규(CAM,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후반 투입되며 경기 흐름을 완전히 바꾼 것이 주효했다. 부상 복귀 후, 퍼포먼스를 끌어올리는데 성공한 두 선수가 2선에서 활발한 공격 지원을 해주고, 1선 자원들의 마무리가 이뤄질 경우 득점 생산엔 차질이 없을 전망이다. 허나 앞서 언급했듯, 주전 수비수 체력 문제가 심각하다. FA컵과 동일한 수비 라인을 리그 경기서 활용한 까닭에 선수들 회복 시간이 짧다. 김도균 감독도 이에 불안을 드러낼 정도로 상황이 좋지 못하다. 상대 날카로운 측면 공격에 휘둘릴 공산이 높다. 멀티 실점 이상을 염두에 둬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상으로 포항스틸러스 vs 수원FC 4월 20일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양팀 경기 정보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