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K리그 국내축구, 수원 FC vs FC 서울, 성남 FC vs 수원삼성블루윙즈, 분석 결과 공유합니다.

수원FC는 주중 포항 원정에서 우세한 경기를 펼쳤음에도 불구, 골 결정력 난조를 극복하지 못한 채 0-1 분패를 당했다. 상대 GK 강현무의 연이은 선방이 아니었다면 충분히 비기거나 이길 수도 있었다는 평가. 비록 원하는 결과물을 손에 넣진 못했으나, 내용 면에선 지난 주말 강원전 승리(2-1) 기세를 고스란히 이어갔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부상자들 복귀와 함께 부활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주중 포항 원정에서 체력을 크게 소진하고 돌아온 만큼 로테이션 가동은 필연적 수순이라고 봐야 할 듯. 포항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양동현, MF 한승규, 이영재, DF 윤영선 등을 앞세울 수 있어 당장 큰 걱정거리는 없어 보인다. 에이스 MF 무릴로가 체력적으로 지칠 수 있는 타이밍이라는 점, 새로 영입한 FW 빅터가 아직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정도를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서울과의 맞대결에선 통산 4전 전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FC서울은 주중 제주 원정에서 1-2 역전패를 당하며 공식경기 6연패 수렁에 빠졌다. 박진섭 감독이 전력누수를 극복하기 위해 유망주들을 대거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으나, 전반에만 효과를 보고 후반에는 한계를 노출했다는 평가. 부상병동 스쿼드로 4일 간격의 원정 2연전을 치러야 한다는 점도 매우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FW 박주영, 조영욱, DF 기성용, 고요한 등의 기존 부상자들은 이번 주말에도 결장이 불가피할 예정이며, 기성용의 경우 연이어 불미스런 사건에도 연루되고 있는 상태다. 그야말로 온갖 악재가 팀을 괴롭히고 있는 모양새다. 만약 MF 오스마르, 한찬희 등의 주말 복귀마저 불발에 그칠 경우 수원FC와의 중원 싸움에서 일방적인 열세로 몰릴 우려감도 있어 보인다. 주중 포항 원정에서 중원 우위를 가져갔던 수원FC의 모습을 떠올리면 더욱 그렇다. 수원FC 원정에선 2016 시즌의 1-0 승리 후 5년 만에 재대결을 펼치게 됐다.

주요 결장자

수원FC: MF 정재용(주전급/불투명).

서울: FW 박주영(주전/부상), 조영욱(주전/부상), 박정빈(백업/불투명), MF 기성용(핵심전력/부상), 오스마르(핵심전력/불투명), 고요한(주전급/부상), 한찬희(주전급/불투명).

홈팀 수원FC의 6:4 우세를 예상. 부상병동 스쿼드로 주중 제주 원정을 다녀왔을 뿐 아니라, 공식경기 6연패까지 당한 서울이다. 박진섭 감독의 유망주들을 앞세운 압박축구 승부수가 제주 원정 후유증으로 인해 제대로 먹혀들지 않을 공산이 크기도 하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양팀 경기 정보

성남FC는 인천과의 홈경기에서 의외의 부진한 모습을 보인 끝에 1-3 완패를 당했다. 2연패 수렁에 빠져들며 7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단, 4위 포항과 승점 3점 차에 불과한 만큼 이번 수원전 승리 시 상위권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전망이다. 골 세리머니 퇴장으로 징계를 당했던 주포 FW 뮬리치(4골)가 복귀했다는 점, 큰 부상누수 없이 정예 라인업을 가동 중이라는 점 등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지난 시즌에는 홈에서 심각한 수준의 부진을 겪었으나, 올 시즌 들어서는 3승 1무 2패로 평타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기도 하다. 수원과의 맞대결은 과거 ‘마계대전’으로 불렸던 라이벌전이자 수도권 더비매치로, 최근 상대 전적은 3승 2패로 성남의 근소한 우세다.

수원 삼성은 주중 대구 원정에서 퇴장 악재를 극복하지 못한 채 0-1 분패를 당했다. 단, 11:11로 싸울 때까진 호각의 승부를 연출하는 등 결과 대비 내용이 좋았다는 평가. MF 고승범, DF 민상기에 이어 헨리까지 복귀를 신고함에 따라 마침내 선발 라인업이 정상화된 상태이기도 하다. 이번 주말에는 MF 김민우 복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그 대신 MF 최성근은 지난 경기 퇴장으로 결장이 불가피하다는 소식. 로테이션 가동 시 주중 대구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김건희(3골), MF 염기훈, DF 헨리, 구대영 등을 선발로 앞세우게 될 전망이다. 최근 2연패를 당하긴 했지만, 올 시즌에도 원정에서 경기력이 좋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성남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0 무, 2-0 승, 0-1 패(컵)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주요 결장자

성남: MF 권순형(백업/불투명).

수원: FW 니콜라오(주전급/불투명), MF 김민우(핵심전력/불투명), 한석종(주전/불투명), 최성근(주전급/징계), DF 양상민(백업/불투명).

원정팀 수원 삼성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주중 인천전에서 공격적으로 답답한 모습을 보이며 충격패를 당한 성남이다. 지난 시즌의 홈 고질병이 재발할 조짐을 나타냈다는 점, 수원의 원정 강세 및 주력들 복귀 호재 등을 종합하면 성남이 역부족에 부딪히는시나리오를 보게 된다.

양팀 경기 정보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단톡방 ​입장 후 광고 보고 오셨다고 말씀 주시면

항상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결장 정보, 동기부여, 경기력 등 완벽한 분석을 통한 결과 공유 승률 80%

포스팅 픽 외 국내 경기 3폴더 해외 경기 3폴더씩 조합 픽을 오픈 카톡 방에

매일 공유하고 있습니다 가족방에 오셔서 가족이 되어주세요^^

스분전
Author: 스분전